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

임시회 개회사 및 기획특집 ‘경기마루’

경기마루는 지난 66년 경기도의회의 발자취를 되돌아볼 수 있는 전시체험공간으로, 경기도의회가 도민과 호흡하며 현장에서 소통하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구현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경기마루에선 ‘인포메이션 커먼스’, ‘아카이브큐브’, ‘의정 기념관’, ‘본회의 체험관’, ‘소통갤러리’, ‘의정 지원 정보센터’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의정활동 및 조례카드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대응 특위, 사도 광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반대성명 발표부터 일선 초중고교를 찾아 진행한 코로나 대응현황 점검까지 다양한 의정활동 소식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12개 상임위원회의 다양한 활동과 도민을 위한 행정의 기반이 되는 조례 제정 소식을 카드형식으로 소개했습니다.

 

 

 

 

 

걸어서 만나는 경기도

황포돛배, 고인돌, 임진적벽 등 연천의 아름다운 절경을 영상과 사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4월호에선 경기둘레길 평화누리길 9코스부터 11코스까지 걸으며 만나볼 수 있는 주요 포인트를 소개했습니다.

 

 

 

 

경기 수어 교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수어 통역이 필요하신가요 등 짧은 문장과 단어를 영상과 사진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4월호에는 공공기관에서 농인이 방문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수어와 함께 시군의 이름을 수어로 배워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 동네 옛이야기

이천시에는 가는 곳마다 아름다운 옛이야기가 전해 내려옵니다. 산과 골짜기에 관련한 이야기도, 바위와 들판에 얽힌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천시에 내려오는 옛이야기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