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공영애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정신재활시설 활성화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현장전문가 간담회를 거쳐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을 촉진하고 정신재활시설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제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식품안전에 관한 관리 및 폐의약품 회수·관리 철저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소년의 고카페인 과다 복용의 문제점과 가정에서 배출한 폐의약품을 폐기물업체 등에서 제때 수거하지 않아 환경오염 등의 문제 발생 및 관리 주체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정부에 촉구 건의안 발의 및 도 차원의 적극적 대응을 주문했다.
청소년 건강 보호를 위한 제도 강화 방안 제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소년 보건 교육에 대한 욕구에 비해 실제 교육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을 지적하면서, 청소년 건강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현장전문가 등을 활용한 다각적인 보건교육 연계 실시 및 도와 교육청, 보건소 등이 함께하는 청소년 보건 정책 협의체 구성·운영을 제안했다.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간담회 실시
경기도약사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경기도 의약품안전사용 환경 조성조례」의 제정 배경을 강조하며 경기도약사회가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도민의 건강 증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의약품 안전 사용 환경 조성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을 주문하는 등 정책에 대해 꼼꼼한 점검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