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이영희 간사

자유한국당 · 성남 6

민간건축물 지진안전성 확보방안 추진
민간건축물의 내진설계 및 내진보강 활성화를 위해 지진안전성 표시제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들을 명시한 「경기도 민간건축물 지진안전성 표시제 운영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민간건축물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진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경기도 재난관리시스템 기반 구축에 기여
재난관리기금의 용도를 재난예방활동과 자연재해 그리고 재난피해시설의 복구로 나누어 그 사용처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기금의 활용도를 제고하는 「경기도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기금 조례」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가결시켜 경기도 재난관리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했다.
분당소방서 명예소방관 위촉
재난및안전분야,소방관 처우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간 공로로 성남소방서 명예소방서장에 위촉되어 구조구급장비 체험 및 각종 소방현황과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보고받고 현장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역 현안사항 해결에 적극 앞장서
지역 내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예산확보와 분당구 서현고가교 일대 보행 환경 개선 공사 4억 원, 운중천 보행로 정비 및 화장실 설치공사 3억 원, 판교 공원 시설물 정비 사업 6억 5천만원 등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한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