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섭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길섭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자유무역협정 피해산업 범위 확대
「경기도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에 따른 산업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기존에 규정된 피해 산업의 범위가 농업, 어업, 제조업, 서비스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것을 자유무역협정 체결 범위의 확대 추세에 맞추어 농업, 수산업, 축산업, 제조업, 서비스업 및 그 밖의 산업으로 피해 산업의 범위를 확대했다.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 발전 지원
경기도 지역 노동단체에 대한 협력적 관계가 정착 발전될 수 있도록 노동단체가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사회 안정에 기여하고자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 관계발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 강화
「청소년 기본법」의 일부 개정으로 근로청소년의 보호를 위한 신고 의무를 신설하여 근로청소년 보호에 관한 근거를 마련함에 따라 조례 개정을 통해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 의무를 강화하도록 했다.
경제 성장 동력 히든 챔피언 육성 지원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독일은 히든 챔피언이 차지하는 총 수출 비중이 전체 수출의 40%로 기술·수출강국으로서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데 반해 한국은 23개의 히든 챔피언이 수출의 0.35%만을 차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히든 챔피언 기업 육성에 경기도의 조직, 예산, 제도 등 지원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