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위원회|김보라 의원
“보건복지의 발전으로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입니다”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 역할로 보건복지위 간사 선임
우리나라 최초로 안성의료협동조합을 설립한 보건의료 분야 사회적경제 전문가로 의료·복지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생활정치를 펼치고 있으며,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음식판매자동차 영업 장소 확대·체계적인 관리 규정
「경기도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및 영업의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음식판매자동차 영업과 관련해 문화시설, 관광특구, 도립·군립공원, 전통시장, 공공 기관 주최·주관행사 시설, 일반 재산 등 6개의 장소 및 시설을 추가로 확대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필요사항을 규정했다.
쌀 가격 안정화를 위한 대책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쌀값 폭락에 따른 정부의 대책을 꼬집고, 우량농지를 줄이는 ‘농업진흥지역 해제’가 아니라, ‘생산조정제’ 도입, ‘사료화 확대’와 대대적인 소비촉진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쌀값 안정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소상공인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대안 모색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활성화포럼’의 회장으로서 「경기도 소상공인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연구를 진행하면서 소상공인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과 관련 제도 구체화 등 구체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연구결과는 지역상권 영세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이 될 것이다.
보건복지위원회 소관부서
보건복지국, 사회복지담당관, 보건위생담당관,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