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합동 워크숍

|보건복지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문경희)는 7월 25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 파크에서 경기도와 공공의료 발전 방향 TF단,경기도 공공보건 의료지원단과 공동으로 ‘경기도 공공의료 관련 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워크숍에는 공공의료 발전 방향 TF단장인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 및 김보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지미연 의원(자유한국당, 용인8) 등 해당 분야 담당자를 비롯해 유병욱 경기도의료원장 등 경기도 관련 유관자 및 전문가 등 44개 지역 시·군 보건소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번 합동 워크숍은 경기도 공공의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기도 공공의료 지원단의 ‘경기도 보건의료 건강현황 및 개선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 후 경기도의료원, 노인전문병원, 보건소 등 3개의 분임으로 나눠 분야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문경희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공공의료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경기도 공공보건의료 발전 방향 TF단’을 발족했음을 강조하며, 추후 경기도 공공병원의 진료 수준과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통해 도민의 건강관리와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경기도 공공의료 발전 방향 TF단’은 도의회-공공병원-전문가가 모여 공공병원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공감대 형성, 경영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구로 지난 6월 22일 1차회의, 7월10일 보건소 공공보건 의료분야 토론회, 7월 17일 공공의료 발전 방향 세미나를 통해 여러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