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 임병택)에서 처리한 주요 안건은 다음과 같다. 이정훈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어린이 통학안전 증진을 위한 지원을 도모했고, 「경기도 주택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안혜영 의원 대표발의)을 통해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에 경기도가 적극 나설 수 있게 됐다. 안승남 의원이 대표발의한 「미국의 파리 기후변화 협정 탈퇴 철회 촉구 건의안」은 ‘파리 기후변화협정’을 탈퇴한 미국을 지탄하고 미국의 국제사회 내 리더 역할에 대해 지적했다.
「경기도형 환경교육 활성화 사업 청원」(박동현·천동현 의원 소개)으로 효과적인 환경교육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유통업체와 함께하는 경기도민 10% 녹색소비 서포터즈 만들기 청원」(박재만 의원 소개)을 통해 녹색제품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게 됐다. 「미세먼지 없는 마을 만들기 청원」(진용복 의원 소개)은 미세먼지 저감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조광명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화학물질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화학물질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로 판단돼 가결됐다.
도시환경위원회는 「2017년도 제2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으로 총 1조 1,578억 2,509만 원을 제출했다. 위원회는 도시재생특별회계 전출금,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 물환경교육 실시사업 등 115억 1,000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한편 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9월 11일 광교에 있는 따복하우스 홍보관과 수원광교 따복하우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집행부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