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박광서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남한산성 도립공원 주차 공간 부족, 주차장 조성 촉구
제3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남한산성의 관리 실태와 주차장 부족 등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박광서 의원은 주말에는 주차할 곳이 부족해 탐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음을 호소하고 현재 3곳의 미조성된 주차장 부지에 경기도가 하루 빨리 주차장을 만들 것을 촉구했다.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학부모의 목소리 수렴
9월 5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 경안중학교 학부모회 관계자들과 교육 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방송실 노후 장비 시설 개선 및 쉼터 조성, 학교 입구 계단 보수 등을 요청했다. 박광서 의원은 이에 대해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립유치원연합회와 교육현안 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 관계자들과 사립유치원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의 자리를 마련했다. 사립유치원연합회 관계자들은 3년 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시민감사관제’가 사립유치원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충분한 지도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제도 보완을 요구했다. 박광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하면서 차별 없는 교육을 위해 정기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학교 설립 시 정확한 수요 예측의 중요성 강조
경기시장군수협의회 및 경기도교육청의 제안으로 지난 10월 11일 국회에서 개최된 교육부와의 학교 신설 대책회의에 참석해 학교 설립 시 정확한 수요 예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잘못된 예측으로 학교가 신설되어 개교 후 2년 만에 다시 증축하는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 개선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