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남종섭 의원
“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교통여건 개선·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교통 요충지인 용인·신갈 지역의 늘어나는 주차 수요 충족 및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신갈IC 광장 공영주차장 조성 예산 10억 원과 기흥레스피아 내 부족한 화장실과 휴게실 등 편의시설 증설로 주민들의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한 예산 2억 원 등 총 12억 원의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학교 진로교육 토론회 개최
6월 22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토론회에서 남종섭 의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학교 진로교육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이날 토론회는 대학교수, 진로교사, 학생, 학부모,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해 청중들과 어우러지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활발한 토론으로 청중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용인 공세초 학생들 청소년 의회교실 체험학습 지원
7월 20일, 용인 공세초등학교 학생 56명은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해 의회 체험, 2분 자유발언, 안건 토론 등 1일 도의원 체험학습을 했다. 이날 체험학습에 함께 참여한 남종섭 의원은 “책 속에서 배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주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사회와 경기도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물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쾌적한 학교 환경을 위한 용인 현암고등학교 현장 방문
용인 현암고등학교의 다목적강당은 지어진 지 10년이 넘어 바닥 상태가 노후, 파손된 부분이 있어 학생 안전상 문제가 많고, 노후 마룻바닥의 울림 소음 때문에 아래층 교실에서는 수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강당 바닥의 파손 상태, 소음의 영향에 따른 학생 불편사항 등을 점검하고, 향후 경기도 의회 차원에서의 개선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기로 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