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원대식 간사
자유한국당· 양주 1
농정분야·경기북부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 노력 필요
제322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최근 확산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경기도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업·농촌에 4차 산업혁명기술이 정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선정 등 지역균형 발전을 고려한 정책의 실행과 양주시 상습 정체구간 개선사업 등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축전염병 축산농가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
「경기도 가축전염병 예방 및 피해 축산농가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살처분 가축의 매몰비용 지원 기준 및 기관별 소요재원 부담 비율 규정의 신설과 경기도 가축방역심의회의 심의·자문사항을 보완·조정하는 내용으로 개정했다. 이번 조례개정으로 신속한 살처분 및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지원 기준을 마련해 매몰비용 지원에 기여했다.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양주시 현안사업 해결 박차
양주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통 및 교류의 통로가 되어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회관 건립사업’ , ‘용암-도하 간 생활 개선 및 교통망 확충사업’ 과 교통불편 해소, 물류비용 감소, 인명 피해 감소 등을 위한 ‘남방동 소방도로 개설사업’ 특별조정교부금을 각 10억 원씩 총 30억 원을 확보했다. 이에 양주시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안전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