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이은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3
장애의 경계선에 있는 아동을 위한 지원제도 강화 촉구
제322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 많은 아이들이 장애의 경계선에 있어 발달 지연, 따돌림 등의 문제를 겪고 있으나 특수한 교육이나 치료 프로그램은 부족해 정책 사각지대에 방치돼 있는 실정임을 지적하고, 아동의 정상적 발달 촉진과 2차 장애 예방을 위한 도 차원의 지원대책 강화를 주문했다.
경기도 급식시설 방사성물질 차단에 관한 조례 개정
이은주 의원은 경기도 방사성물질 안전급식지원위원회의 위원으로서 위원회 관련 규정의 미비점을 보완해 위원회 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고, 방사성물질 검사에 관한 심의를 내실화해 방사능에 취약한 영유아 및 청소년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경기도 급식시설 방사성물질 차단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했다.
화성시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실효화 토론회 참석
9월 13일과 10월 25일에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실효화를 위한 화성시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해 소득·일자리, 장애인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이은주 의원은 “화성시는 노인인구비율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노인복지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진단하고, “2016년 현재 26%에 머물러 있는 사회복지예산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