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동현 부의장|의장단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천동현 의원은 부의장으로서 경기도의회의 현안 조정자 역할을 수행했으며,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아울러 ‘경기도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광고물을 표시할 수 있는 편익시설물에 재난안전표지판, 교통카드충전소, 버스승강장 안내단말기, 도시철도역 안내표지판 등을 포함하도록 했다.
그리고 ‘경기도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석면의 위해성으로부터 도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안성시지회’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등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