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겸 의원|기획재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김호겸 의원
더불어민주당 · 수원 6
김호겸 의원은 ‘경기도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을 대표발의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독 능력을 갖추지 못한 성인의 학습권과 평생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학령기에 적절한 교육을받지 못한 성인 또는 결혼·이주 등으로 새롭게 한글을 접하게 된 도내 외국인들이 한글 교육을 보다 쉽게 받을 수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제30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누리과정 예산 문제를 짚고 교육부가 법령 정비를 통해 교육청에 교부하는 지방재정교부금 비율을 인상하거나, 별도 국고 지원을 통해 누리과정 사태를 적극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수원시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