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두순 의원|기획재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임두순 의원
새누리당 · 남양주 4
임두순 의원은 ‘경기도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해 경기도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금품을 기탁하는 사람을 예우함으로써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신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례안은 기부금품 접수의 효율성 및관리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기부심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방법 등을 정해 놓고 있다.
한편 제310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서는 시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남양주소방서 안전체험관 교육장증축사업을 조속히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남양주소방서와 119소방안전체험관을 연계해 3D재난영상체험시스템을 겸한 다목적 대회의실을 증축하여 안전체험 교육장으로 활용하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촉구하고 공동 주거 공간 주변의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설치와 지원시책을 제안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