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섭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길섭 간사
새누리당 · 비례
김길섭 의원은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전국 금속노동조합 연맹 경기지역본부 의장을 맡고 있으며 경기도의회에서 노동계를 대표하는 인물로 꼽히고 있다.
김길섭 의원은 근로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며 5분 발언을 통해 노사 갈등관리를 위한 대화와 협상 등 노사관계 선진화 제도 장착,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일자리 유치·창출, 인력재배치, 교육훈련, 고충처리제도 및 제안제도 운영, 의사소통 개선방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노사갈등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히든챔피언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산하기관을 상대로 인력보강, 후생복지 강화를 요청하며 공공기관 직원들의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