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오환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고오환 의원

새누리당 · 고양 6

고오환 의원은 지역구인 고양시 발전은 물론 경기도의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도의원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도민의 대표로서 도정질문을 통해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 시킬 방안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그 대안은 투자 등을 통해 시중에 자금이 순환되어야 하고 그 순환을 위해서는 그동안의 잘못된 조세정책이라 할 수 있는 양도소득세의 인하나 감면 등 세율 인하를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제2외곽 순환고속도로공사 조기착공이 북동부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그리고 K디자인 빌리지를 통한 경기북부 지역 경제활성화 방안과 전문성 강화를 통한 GBC, GTC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제언하였다. 아울러 ‘경기도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중소기업의 지속적 발전 기반을 확충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