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훈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조재훈 간사
더불어민주당 · 오산 2
조재훈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의 간사로서 경기도 농업 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화성시 화성호 담수화의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적 화성호 개발을 위한 해수유통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조재훈 의원은 건의안을 통해 화성호의 수질개선이 불가능한데다 농업용수로도 활용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시화지구 간척농지의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시우 도수로 사업은 예산낭비이자 정부부처의 이기주의적 발상이라고 언급하며 한국농어촌공사와 정부에 사업변경을 촉구했다.
아울러 제310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축산위생연구소 종축관리팀은 축산정책과 FTA 극복의 시발점이지만 예산·인원·시설 모두 열악한 상황이라며 경기도 종축산업발전을 위해 조직개편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