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삼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김현삼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7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인 김현삼 의원은 경기도와 의회가 서로 소통해 경기도의 정책이 실제 경기도민의 삶에 와 닿는 정책을 만드는데 몰두하고 있다.
남경필 지사의 정치실험인 경기도 연정(聯政)이 도입되었으나 법과 제도가 미비한 상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김현삼 의원은 ‘정치적 상상력’을 동원해 경기연정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김현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대표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농정해양위원으로서 농정사업에도 많은 열의를 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도민의 삶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환경을 구현하고 있는 농림진흥재단의 사업추진계획과 예산 등을 2016년 업무보고에서 챙기면서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