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영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1
화성을 지역구로 둔 박윤영 의원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기도 농업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강소성 국제친선연맹’ 위원인 박윤영 의원은 지난 4월 중국 강소성에 방문한 후 우리 경기도의회와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가 교류 강도를 더 높여 간다면 우리 경기도 농업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해 중국 강소성과의 교류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농어촌 인구의 고령화에 대한 대책도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 고령농업인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도내 고령 농어업인의 실질적인 소득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고령농업인 지원 심의위원회를 정비하도록 했다. 아울러 우리 농어업만의 특색 있는 경쟁력을 키워나갈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