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원대식 의원
새누리당 · 양주 1
양주 농업인이자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인 원대식 의원은 가축전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 가축전염병 예방 및 피해 축산종가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조례는 기존 ‘가축전염병예방법’ 반영에 한정된 조례를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추가로 반영해 가축전염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행정자치부 지방자치단체 자치법규 일제정비 추진계획’ 및 ‘경기도 위원회 설치·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위촉직 위원의 연임규정을 정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하여 양주시 고읍~도암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양주시청 직장어린이집 건립공사에 속도를 내게 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