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박근철 간사
더불어민주당 · 비례
박근철 의원은 ‘경기도의회 표창 등에 관한 조례’,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 ‘경기도의회 청원심사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수행해왔다.
그리고 운영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제310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의회사무처 내 연정 전담부서 신설로 민생정치 실현 강화, 상시 운영 질병 관리 시스템 구축 등 보건 분야 조직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장애인회관 건립 적극 추진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마련을 주문했다.
아울러 장애인복지예산 편성 등을 통해 경기도장애인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장애인 복지단체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