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은주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국은주 의원
새누리당 · 의정부 3
국은주 의원은 작년 10월 28일 경기도의원 재보궐선거에 당선된 후 현재까지 의정활동 기간이 비교적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311회 정례회 기간 중에는 여성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모성보호 및 고용유지 향상을 지원하는 것을골자로 하는 ‘경기도 근로자 복지증진과 복지시설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고 제
31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북부 지역 여성을 위한 유일한 기관인 경기북부 여성비전센터의 기능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의정부 경기육아나눔터 개소식’, ‘양성평등실천 거버넌스 출범식’ 등 여성, 청소년, 교육 관련 주요행사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