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욱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명상욱 의원은 교육권 신장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학부모로부터 받는 교권 침해를 최소화하기위한 제도적 장치와 소통의 장을 위해 학부모들의 공식적인 참여 채널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고, 교권보호 매뉴얼을 제작, 보급토록 하여 보육교사 교권 신장에 이바지했다.
아울러 지역현안 사업 해결에도 박차를 가했다. 특별조정교부금 13억 3천만 원을 확보, 안양시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안양천 정비사업과 안양3동 대농단지 먹자골목 디자인거리 조성사업 등이 탄력을 받게 됐고 광명역세권지구 내에 속한 안양시 박달동 친목마을 입주민 자녀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여 안양시와 광명시의 경계에 위치한 친목마을 학생의 배치 문제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를 해 나가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