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출마 계기는.
A. 지역 현안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공감하는 정치인이 힘 있게 정책을 추진해 나갈 때 비로소 주민들의 삶도 개선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새천년민주당 부천소사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힘 있게 밀고 나갔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크고 의미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도의원에 출마하게 됐습니다.
Q. 도정 활동에 대한 포부는.
A. 원도심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소사대공원 뒤편에 ‘소사편백나무숲테마파크’를 조성해 수도권 최고의 힐링파크로 키워 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과 유기적으로 융합되도록 추진할 생각입니다.
또한 범박옥길신도시를 ‘다자녀가구의 파라다이스’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부족문제를 해결해 ‘보육 천국’ ‘교육 천국’ 도시 부천을 만들고, 이와 더불어 지하철 도입 등 교통 문제도 해결해 ‘교통 천국’ 부천으로 이끌어 갈 것입니다.
Q. 추진 중인 지역 현안은.
A. 20여 년 전 새천년민주당 부천소사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 시절 소사국민체육센터 건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소사 국민체육센터는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며 지금도 지역의 중심 체육센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장 부족으로 불법주차 문제가 불거지고, 이에 대한 해결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건너편 부천시립 한울빛도서관 주차장 부지에 2층 3단 주차장을 올해 말 완공해 주차 문제를 해결할 것 입니다.
Q. 도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도민은 행정 서비스의 대상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마을을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 주체로 보아야 합니다.
작은 일에서부터 큰 일에 이르기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도가 되도록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도민들을 위한 소통 채널을 항상 열어놓고 있으니,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상임위 활동 중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A. 건설공사 현장 선진화 5대 혁신 정책인 ‘적정 임금제 도입’을 비롯해 ‘불법 다단계 하도급 강력 근절’ ‘부실시공 강력 근절 및 성실시공 확립’ ‘안전시설 확충을 통한 안전한 건설현장 확립’ ‘적정공사비 확보’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건설산업 노사정 대타협 경제사회협약 선포식’을 추진해 대한민국 건설산업 현장의 선진화에 앞장서는 경기도의회가 되도록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 1955년생.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 선거구: 부천6(소사본동, 소사본3동, 범박동, 괴안동, 역곡3동)
• 전) 새천년민주당 부천소사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
• 전) 한국환경공단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