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이필구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도민 안전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에 기여
부천 여월 119안전센터 신축을 위한 도비 38억 원을 확보하여 인구 밀집지역 소방력 확충 및 출동시간 단축을 통한 지역주민의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
부천소방서 명예소방관 위촉행정사무재난 및 안전 분야, 소방관 처우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간 공로로 명예소방서장에 위촉되어 심폐소생술 시연 및 각종 소방현황과 안전대책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현장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경기도 공무원노동조합 의정활동 우수 도의원 선정미래지향적·창조적 정책대안 제시, 도민을 위한 소신 있는 정책 결정,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 많은 연구와 현장활동을 통한 의정 서비스 제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청 노동조합으로부터 우수 도의원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보호시설 ‘세상을 품은 아이들’ 방문부천시 오정동 소재의 청소년 보호시설 ‘세상을 품은 아이들’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