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김길섭 의원
“세계 경제과학기술의 중심지 경기도를 꿈꾼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현장에서 더 많이 체험하고 그에 따라 더욱 새로운 대안을 찾기 위해 오늘도 현장 속에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 계 경제과학, 기술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합니다.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보세요.
자유무역협정 피해산업 범위 확대
「경기도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에 따른 산업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자유무역협정 체결 범위의 확대 추세에 맞게 농업·수산업·축산업·제조업·서비스업 및 그밖의 산업으로 피해산업 범위를 확대했다.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 발전 지원경기도 노동단체에 대한 협력적 관계가 정착·발전할 수 있도록 노동단체가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 노동단체 및 노사관계발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 강화「청소년 기본법」 일부 개정으로 신고의무가 신설됨에 따라「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 및 우수업체 선정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를 강화했다.
경제 성장 동력 히든 챔피언 육성 지원 촉구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독일은 히든 챔피언이 차지하는 총 수출비중이 전체 수출의 40%로 기술·수출강국으로서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데 반해 한국은 23개의 히든 챔피언이 수출의 0.35%만을 차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히든 챔피언 기업육성에 경기도의 조직, 예산, 제도 등 지원을 촉구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소관부서
경제실, 경기도 기술학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킨텍스,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한국나노기술원, 경기과학진흥기술원, 경기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황개경제자유구역청, 따복공동체지원단의 사회적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