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순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박재순 의원
자유한국당 · 수원 3
경기도교육청 중ᆞ고등학교 특별장학생 조례안 개정
그간 단순히 학업성적만 높은 학생 위주에서 벗어나 학생의 학교생활 성실성, 가정 형편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하는 등 장학생 선발기준의 범주를 넓힘으로써 학생들의 장학생 수혜 폭을 확대했다.
근로약자에 대한 보호 촉구 건의안 제출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등 근로관계법령에서 보장하고 있는 근로자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현 상황에서, 국회에 관계 법령의 벌칙 조항을 강화하고, 엄정히 집행해 근로자의 기본적인 권리를 질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주문했다.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에 현안 해결 촉구
도내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취약 계층 보호 및 저감 방법에 관해 원인별 맞춤대책을, 개성공단 입주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해 경기도와 중앙정부의 공동 노력을, 도청 및 도교육청 신청사 이전에 대한 면밀한 계획 수립을, 권선아이파크시티 초ᆞ중학교 설립을 위해 교육 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경기도민의 날’ 제정 공청회 개최
‘경기도민의 날’ 제정을 위해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한 여론조사와 2차례에 걸친 전문가 간담회를 거쳐, 도내 31개 시ᆞ군 관계자 및 전문가가 모인 공청회에서 경기도의 결집성ᆞ역사성ᆞ자긍심을 함께 담을 수 있는 기념일 제정방향을 모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