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광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양 5

지역서점 지역문화 공간으로서 성장, 독서문화 진흥 기여
최근 대형 서점과 인터넷 등으로 지역서점이 폐업이 속출하는 상황으로 「경기도교육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과의 협력관계 구축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역서점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과 지역서점을 활용한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했다.
학교급식 종사자들 복지 개선에 앞장
학교급식 현장의 노동환경이 열악해 현대화사업을 추진할 때, 현장의 실무노동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줄 것을 호소해 애벌세척기 보급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하고 도교육청의 인력배치기준 개선과 시니어 일자리 확대를 요청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급식노동자의 안전과 처우 개선을 촉구했다.
2017 지구촌 희망펜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 수상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 및 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별위원장을 역임하고, 「경기도 특별재난지역 학교 및 학생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피해 당사자들에게 지원 혜택이 적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교육환경 개선예산 218억 7천만 원 예산 확보
안양시 대안중학교 석면제거사업과 11개 초등학교, 8개 중학교, 5개 고등학교에 대한 냉난방 개선사업, 화장실 보수사업, 내진보강 사업 등의 학교환경 개선 예산을 지원했다. 범계중학교 교실 60실에 대한 LED 조명을 설치했고 초등학교 10개교와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2개교 등 총 17개교 교실조명이 전면 교체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