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튼튼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장현국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수원 7
건설교통위원장으로 선출
7월 18일 제321회 임시회에서 건설교통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신임위원장으로서 제9대 의회 1년을 남겨둔 시점에서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현안을 꼼꼼히 살피고 도민이 진정 필요로 하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SOC사업들은 신규사업을 벌이기보다는 기존사업을 우선 매 듭짓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모두가 공생하는 건설업 발전 도모
부실시공 방지와 안전을 확보하고 기계설비업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 및 경기도가 설립한 지방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이 발주하는 공공건 축물 신축공사를 대상으로 건설공사에서 기계설비공사를 분리해 발주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공공건축물에 대한 기계설비공사 분리발주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2017년 친환경 우수의원상 수상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7년 친환경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에코데일리가 주최한 본 상은 환경위기 해결과 지속발전이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장현국 의원은 건설교통 분야에 산재된 환경오염 요인을 인식하고 친환경 신기술 공법 도입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조성사업에 큰 기여
광교신청사는 2020년 12월 완공 예정으로 신청사를 포함한 11만 8,200m² 규모의 경기융합타운에는 도 교육청, 경기도시공사, 초등학교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장현국 의원은 그동안 건설교통위원으로 활동하며 신청사 건립에 부정적인 의견에 대해 설득하고 재원문제 등 관계자와 소통해 신청사 건립사업에 큰 기여를 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소관부서
철도국, 교통국, 건설국, 건설본부, 경기도교통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