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임두순 의원
자유한국당 · 남양주 4
남양주시 관내 학교 교육예산 확보
2017년 남양주시 관내 학교 교육예산 약 264억 원을 최종 확보함으로써 내·외부 도장 공사, 체육관 바닥공사, 노후 냉난방 교체공사 등 학교 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 여건을 개선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데 이바지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육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통과
「경기도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5월 12일 상임위를 통과하여 경기도교육청 및 각급학교에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하여 교육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공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나 기관 등의 재능기부 문화의 활성화에도 일조했다.
4차 산업혁명 경기도가 선도할 것을 촉구
제319회 임시회에서 4차산업 진행 상황, 가뭄대책, 유휴교실 활용방안, 교육복지사 처우 개선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남경필 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을 상대로 질의하면서 강력하게 각 분야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특히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모바일, 3D 프린터, 자율주행 자동차, 나노기술, 바이오기술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관한 도지사와 교육감의 관심을 촉구했다.
교육부에 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 신설정책 전환 촉구
교육부가 저출산에 따른 학생수 감소 등을 이유로 중앙투자심사위원회를 통해 학교 신설 억제를 위한 심사요건을 강화함에 따라 도내 학교 신설이 잇달아 좌절돼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되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향후 학교가 반드시 필요한 곳에는 지역의 특색에 맞게 소규모 학교라도 신설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정책을 전환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