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천년 미래를 책임질 교육과 환경을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챙기고 있습니다. 교육의 전문성과 자주성을 확립해 튼튼한 교육 환경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박재순 의원
자유한국당 · 수원 3
수원 선일초등학교 학생들 도의회에 초청
4월 6일 수원 선일초등학교 학생들을 도의회에 초청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민주적 기본질서를 익혀 민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는 물론 나라를 이끌어 갈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도 ‘도민의 날’ 제정 및 ‘도민헌장’ 개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경기도 ‘도민의 날’ 제정 및 ‘도민헌장’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해 전문가 등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도민의 일체감 형성과 자긍심을 고취하며 경기도민의 정체성 확립과 도민 간 조화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기념일을 만들기 위해 기여했다. ‘경기’라는 명칭이 1018년 고려 현종 때 처음 문헌에 등장한 것을 기념해 ‘도민의 날’은 10월 18일로 결정됐다.
고등학교 의무교육 수립 시행 촉구 건의안 제출
「고등학교 의무교육 수립 시행 촉구 건의안」은 법령정비와 재원조달 등을 통해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조속히 추진·시행할 것을 촉구·건의하는 것으로 국내 고등학교 진학률이 100%에 가깝다는 것과 세계적으로 고등학교 의무교육 실현이 추세인 점을 고려해 「교육기본법」의 제정 및 약 2조 5천억 원에 달하는 재원 마련을 촉구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장애인복지시설 ‘에벤에셀의 집’ 방문 격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수원시 권선구에 소재하고 있는 장애인복지시설 ‘에벤에셀의 집’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 인프라가 아직도 비장애인 위주인 점은 개선될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위원회 소관부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