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섭단체 대표의원
최호 대표의원
자유한국당 · 평택 1
협업하는 연정으로 행복한 경기도 만들기에 노력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에 공동위원장으로서 안전·소방관련 연정과제 추진상황 등 주요 현안 및 이슈 연정과제 등을 논의하고, “다수가 소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연정인 만큼 모두가 협업해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에 기여
송탄소방서와 주민의 대응능력을 강화해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의 자율적 안전관리를 통한 화재 없는 안전마을 구현에 노력해 왔으며 주택화재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 저감을 위한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사업 추진에 기여했다. 아울러 「경기도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소방공무원의 복지 확충, 사고예방 등 소방 서비스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호 의원은 「경기도 공공건축물에 대한 소방시설공사 분리 발주 의무 조례」, 「경기도 공유재산관리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와 10년 이상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3,0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보유 등 도민안전과 대민봉사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