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김주성 의원
국민의당 · 수원 2
경기도 AI 정책에 관한 착수보고회 개최
AI 발생으로 인한 매몰 및 살처분의 환경 문제, 축산업 종사자들의 생계 영향과 살처분 인력의 정신적 피해 등을 사전적으로 예방하기위한 정책연구용역인 ‘경기도 AI 발생·확산에 대한 정책 실패요인분석 및 대응방안’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주성 의원은 경기도의 AI 관련 정책의 미비점을 분석해 향후 효과적인 AI 예방·방역 정책을 위한 연구용역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경북 문경시 호계면 교류 현장 참석
자연과 환경이 어우러진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는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과 농·축·특산물, 문화·예술 자원이 풍부한 경북 문경시 호계면은 5월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김주성 의원은 공동의 업무 발굴 및 주민 이익 증진 등을 위한 자매결연 체결식에 참석해 환영의 뜻을 전하고 실질적인 상생과 나눔의 길을 찾아 양쪽 지역이 더욱 협력해 발전하는 방안을 찾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회 추경예산 심의, 농정예산 280억 원 증액
제322회 임시회에서 2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해 농정 분야 예산을 280억 원을 증액시켜 용수로 및 수리시설 정비, AI 방역을 위한 사업 등 도민들의 생존기반과 안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사업 위주로 편성됐다. 농업은 국가의 미래가 걸려 있는 생존사업 임에도 경기도 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비함을 지적하며, 집행부에 농·축·어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발굴하고 집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