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공영애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경기도 청소년 건강 증진 지원 조례 제정
청소년건강증진사업 추진, 경기도교육청 및 보건·건강 관련 기관·단체 등과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경기도 청소년 건강증진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공영애 의원은 청소년 보건정책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모든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도 차원의 청소년 건강 증진 사업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실질적인 청소년 보건복지 증진이 이루어지도록 관심과 지원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다.
각종 정책 점검, 제도 개선 촉구 및 대안 제시
제322회 임시회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경기도민의 정신건강과 청소년 건강, 정신질환자 및 그 가족에 대한 각종 정책을 점검했다. 아울러,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의 강화 및 정신보건인력 충원, 도 정신건강복지센터 규모 확장 등을 요청하고, 화성시 향남읍 원도심 공동화 방지, 독도 수호를 위한 사운 이종학 기념사업회 설립·운영 지원 등을 주문했다..
제2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수상
공영애 의원은 8월 24일 ‘제2회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를 대표발의 하고, 「폐의약품 수거 소각 체계 개선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보건복지 분야 자치 입법 활동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책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