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승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 김포 1
지역사회 체육ㆍ문화환경 개선 방향점 제시제3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교육청과 도청이 학교 실내 체육관 신축과 지역사회 개방에 적극적으로 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 의원은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의 35%인 826개교에 실내 체육관이 없음을 지적하고, 교육협력사업과 시ㆍ군 대응사업 등을 통해 체육관 신축에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학생’에 기초한 과밀학급 해소방안 마련
조승현 의원은 ‘김포 지역 과밀학급 해소방안 대토론회’를 주최해 LH공사의 잦은 도시계획 변경과 해당 교육지원청의 소극적인 학생 배치계획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행사에는 김두관 국회의원 및 김포시장을 비롯해 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함께했다.
김포시 스포츠 환경 개선 지원 노력
조승현 의원은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 상담을 통해 주민들과의 의견을 청취했다. 최근 상담소를 방문한 학부모들은 김포시에서 리듬체조를 배우려는 학생의 경우 높은 자부담 비용과 열악한 시설 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고 토로했다. 이에 조 의원은 “학생의 전인적 발달과 학교 및 엘리트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