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임두순 의원
자유한국당 · 남양주 4
특수학교 설립 및 공립형 대안학교 신설 요구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1만 9,686명에 달하나 도내 특수학교는 겨우 35개교에 불과한 열악한 특수교육 환경에 문제에 대해 근본대책을 요구했다. 또한 중도포기 학생들을 위한 도 교육청에서 사립 대안학교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공립형 대안학교 설립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진로·예술 중심형 공립형 대안학교 신설을 촉구했다..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과
「경기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어린이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사업에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로써 녹색어머니회 등 어린이 등·하굣길 지도사업 지원이 가능해져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
지방의회 권한과 역할 강화 토론회 참석
임두순 의원은 ‘지방의회 권한과 역할 강화 토론회’에 참석해 지방자치 확대와 분권 강화는 대한민국의 미래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도의회 상임위원회와 의회사무처의 가능 및 조직 개선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자치권 확보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