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동본 의원
자유한국당 · 성남 4
경기도 효행록 발간 제안
제324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에서 현재 우리 사회의 가족공동체가 무너지고 있는 현상을 꼬집으며 반인륜적 범죄가 줄어들기 위해서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경기도 차원에서 효행정려문 실태를 전수조사하고, 효문화 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강구를 촉구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 약칭 ‘문체위’로 변경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가 약칭으로 문체부를 사용하고 있고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직제상 체육과가 관광과보다 앞서고 있는 근거를 들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약칭을 문체위로 변경 하고 문체위 직무 소관에 DMZ국제다큐영화제, 경기도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를 추가했다.
성남시 중원구 자원봉사단체와의 소통의 자리 마련
성남상담소에서 아동결연사업, 이·미용 서비스, 무료 경로식당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중앙동 복지회관 관장 및 중원구 지역 자원봉사단체 회장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기도 차원의 재정과 행정적인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임동본 의원은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가 되기를 바라며 봉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