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수 의원|안전행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김달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고양 8
김달수 의원은 ‘경기도 공용차량의 공유이용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청사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했다. 특히 ‘경기도 고양, 파주, 김포시의 영업택시에 대한 일산대교 통행료 지원 조례안’을 통해 통행료 부과의 비현실성을 지적하고 통행료 분담을 둘러싼 여러 갈등을 해소하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선감학원 진상조사 및 지원대책 마련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인권유린이 만연했던 선감학원 사건의 진상조사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김달수 의원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계층 간 차별없는 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의정활동에 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