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협 의원|안전행정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김영협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2
김영협 의원은 ‘경기도청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 공무상사망공직자를 명예롭고 경건하게 예우하기 위해 경기도청장의 집행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도록 했다.
또한 ‘6·25전쟁 민간인 희생자 위령사업 지원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그동안 미약한 법적 근거로 지원에 어려움이 있던 부분도 해소했다.
아울러 제311회 정례회 5분 발언에서는 경기도 범죄예방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도 했다.
한편 제309회 임시회 기간 중 안전사회건설 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통해 새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영협 의원은 안전사고 진상규명 및 지원방안, 재발방지대안 등의 마련에 앞장서며 경기도 내의 안전불감증 해소 및 안전 생활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