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문경희 간사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2
문경희 의원은 교육재정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교육이 타 시·도에 비해 차별받고 있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교육재정강화 특별위원회 정책연구용역으로 경기교육재정 차별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여, 교육청 및 의회의 대처방안을 모색하였다.
제306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누리과정 문제의 본질적 원인과 중앙정부의 무성의함을 질타하고 예산 지원을 촉구했으며, 안정적인 누리과정 지원을 위해 국회가 조속히 법제화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문경희 의원은 올 2월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조례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 5월엔 2016 유권자대상, 그리고 6월에 교육위원회 최우수의원상까지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으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평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