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이영희 의원은 교육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통일교육과 다문화교육에 방점을 두고 꼼꼼한 의정활동을 하였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통일교육 활성화 조례’를 대표발의했던 이영희 의원은 조례가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 통일교육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탈북청소년이 재학하는 학교를 순회하며 통일교육이 학교현장에서 뿌리내리 데 큰 기여를 하였다.
또한 가정내 아동학대를 막기 위해 교육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학생에 대한 가정내 학대 예방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또 제309회 본회의에서는 5분 발언을 통해 편향되지 않은 올바른 역사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