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미 의원|교육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교육위원회
천영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2
천영미 의원은 소외계층을 보듬고 보육정책을 발전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경기도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을 통해 도내 경로당의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도가 경로당 의료서비스 지원에 관한 사항을 경로당 지원 계획에 포함해 수립·시행하도록 했다. 순회 진료가 도내 전 시군에서 이뤄질 경우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가까이 다가가는 보건사업 실현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경기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앞으로 경기도내 어린이집에서는 소아당뇨를 가지고 있는 영유아에 대한 입소 차별을 할 수 없으며, 또한 간호사를 채용해야 하는 100인 이상이 재학하는 어린이집은 소아당뇨를 가지고 있는 영유아를 우선 선발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