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이재준)에서 처리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이재준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기관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안」을 통해 공공기관의 정책연구 용역이 종료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최종 결과물 정보가 정책관리 시스템을 통해 공개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또한 「경기도 기금관리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준 의원 대표발의)을 통해 특정사업에 대한 투명한 기금관리 운용의 근거를 갖추게 됐으며,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돼 의정기능 강화를 위한 의정지원담당관실이 새로 신설됐다. 새로 충원되는 인력은 행정조사 지원과 정책조사 분석을 전담하게 된다.
경기도에서 제출한 「2018년도 균형발전기획실 소관 출연계획 동의안」은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를 경기관광공사에 출연해 시행하려는 것으로 ‘2018년도 예산 편성의 지침’에 근거해 적정성 여부를 검토한 후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경기도지사직 인수에 관한 조례안」(최종환 의원 대표발의)이 수정 가결되어 그동안 관련 규정 없이 임의로 운영되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구성·운영에 대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기획재정위원회는 「2017년도 제2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으로 총 4조 7,088억 3,237만원을 제출했다. 심의된 주요 예산 내용을 살펴보면 경원선 셔틀열차 증편 운영비 지원, 따복공동체 성과 측정 및 과제 발굴 연구용역 등 3억3,450만원을 감액하고 DMZ 세계시민 나눔캠프 1억 원을 증액했다.
한편 위원회는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연찬회를 개최해 ‘경기도 푸드트럭 페스티벌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