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위원회|김성태 의원

“경기도민 삶의 터전을 함께 가꿉니다”

김성태 의원

더불어민주당 · 광명 4

가림중 체육관 신축사업 예산 확보
광명시 가림중학교 체육관 신축사업 예산과 급식소 현대화 사업 예산으로 총 37억여 원을 확보했다. 지난 5월에 확보된 가림중학교 체육관 신축사업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16억 9,600만 원과 광명시 학교 환경 개선사업 7억 원이다. 가림중 급식소 현대화 사업 12억 6,900만 원은 경기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로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 구름산유치원 설립 관련 간담회 주최
경기도교육감실에서 도 교육감과 광명 구름산유치원 관련 어린이집 비상대책위원회 위원들과의 간담회를 주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성태 의원은 “지역 내 어린이집을 포함한 유아수용시설 현황과 인구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립유치원이 균형 있게 설립되도록 힘써 달라”고 경기도교육청에 당부했다.
교통안전 박람회 참석
6월 28일 교통안전 분야 첨단 기술을 널리 알리고 교통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열린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자동차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자 도구이지만 안전에 소홀하고 잘못 다룬다면 인간의 생명에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다”며 교통 안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역복합환승센터 내 ‘물류센터 계획 백지화’ 요구
광명역복합환승센터 내 계획 중인 물류센터 계획에 대해 “광명역 주변의 원활한 교통대책 마련이 더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물류센터 계획 백지화를 강력히 요구했다.

도시환경위원회 소관부서

환경국, 도시주택실, 축산산림국(공원녹지과),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도수자원본부, 공단환경관리사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