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의원|보건복지위원회

“1,300만 경기도민의 뜻을 받들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출범한 제9대 의회가 4년 임기 중 전반기를 마치고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이 행복하고 안전한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임하며, 언제나 민생만을 생각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잊지 않으며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정정당당한 경기도의회, 언제나 민생안정과 도민행복만 생각하는 경기도의회가 되겠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원미정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안산 8

원미정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내 보건복지 분야의 각종 현안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관련 정책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보건복지 발전은 경기도민의 삶의 변화’를 모토로 현장중심의 생활정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경기도의회 선감학원 진상조사 및 지원 대책 마련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련 실태파악과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 유공자들이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수당 지급 등 지원의 실질화를 이루었으며, 장애인을 위한 정책마련과 예산확보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지원책 강구에 힘쓰고 있다. 이런 의정활동 공로로 6·25 참전유공자회 및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