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선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민경선 간사

더불어민주당 · 고양 3

도교육청의 야간자율학습폐지와 석식 중단 질타
현재 경기도교육청에 중증 장애인 공무원이 49명, 경증 장애인 공무원이 334명이 있어,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로 근로지원인이나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 장애인공무원의 지원이 보다 현실화되고 구체화되었다.
경기도교육청 장애인 공무원 지원 구체화
강서구 방화역까지로 끊긴 지하철 5호선을 1단계로 행신역까지, 2단계로 지하철 5호선을 지하철 3호선 기지창인 지축역까지 확대 연장할 것을 촉구하는 등 고양시를 비롯해 경기 서북부 지역에서 서울 통근 수요가 많으나 대중교통수단이 부족한 실정이어서 대중교통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은평구 폐기물 처리시설 갈등 문제 민관 상생협의체 구성 합의
서울시 은평구청장과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함께 은평구 폐기물 처리시설로 인한 고양시와 은평구 간의 갈등 문제를 해결을 위해 ‘시민대표가 참여하는 민관 상생협의체 구성’을 합의했다.
일본의 역사 왜곡과 만행 규탄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장으로서 일본이 인류에 저지른 범죄인 제2차 세계대전이 종전된 지 72년이 흘렀음에도 여전한 일본의 역사 왜곡과 전쟁 미화에 대해 성토하고, 평화의 소녀상 독도 건립 문제를 기화로 독도를 침탈하기 위한 역사 왜곡과 소녀상에 대한 폄하 발언 등 일본의 만행을 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