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용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최지용 위원장

자유한국당 · 화성 2

화성시, 수원 군공항 예비후보지 결정 철회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2월 국방부가 사전조율이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수원 군공항 이전 지역으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선정해 발표한 것은 정부가 정면으로 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비판하는 등 수원 군공항 예비후보지 선정 결과에 부당함을 지적하고, 해당 결정의 철회를 촉구했다.
경기도 멘토링사업 활성화 근거 마련
‘경기도 멘토링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멘토링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내 지역별·거주자 특성에 따른 평생교육의 격차를 최소화하는 등 평생교육 기회가 확대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화성 동탄중앙이음터 현장 방문
어린이집과 도서관 등 보육 및 평생교육 현장 확인을 위해 화성시에 소재한 동탄중앙이음터를 방문해 현황보고 청취 후 질의·답변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보육종사자 및 도서관 관계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 동·서 간 균형발전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화성시 자안∼분천 구간이 교통정체가 상당하다며 ‘선 공사 후 보상’ 방식의 주민참여형 도로사업을 제안하고 화성시의 서부권은 농어촌 오지로 서부권에 교직원 공동사택은 전무한 실정이라며 화성시 서부권의 교직원 공동사택 확충을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