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관심과 사랑을 주신 경기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기도의회는 연정이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정치실험을 시도하여 소통과 화합의 정치를 실현해 왔으며 이를 통한 경기도의 성장과 발전, 더 나아가 우리나라 정치의 상생 패러다임을 바꿨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9대 후반기 부의장의 중책을 맡으면서 성공적인 연정사업 추진과 정쟁 없는 민생정치, 책임연정을 구현하는 데 소임을 다했습니다. 또한 경기도의회가 3년간 최우수 광역의회로 선정되기까지, 문재인 정부의 지방분권 실현에 맞춰 ‘헌법 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를 구성하고 연정을 토대로 한 개헌안 마련에 노력했습니다. 지역 활동으로 노인·장애인 등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꾸준히 찾아가 위문하였으며, 고등주거환경개선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관내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재래시장 현대화사업 등 지역 현안해결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330만 경기도민 여러분!
지난 4년여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기도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경기도의회는 늘 처음처럼 서민과 약자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 가고 희망의 경기도를 실현하며,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호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