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공약 실현 위한 공약관리T/F팀 본격 가동

|공약관리T/F팀, 의원 공약리스트 전달받고 공동관리 나서

 

경기도의회는 7월 18일 도의회 2층에 마련된 공약관리T/F팀의 현판식을 갖고 공약관리T/F팀의 본격적인 가동을 알렸다. 공약관리T/F팀은 송한준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제10대 의회 개원과 더불어 “도의원의 공약을 공동관리하겠다”고 선언하고 새롭게 꾸린 조직이다. 송한준 의장은 도의원들의 공약리스트를 인수위에 전달하며 공약 실현을 위한 집행부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에 앞서 이날 경기도의회는 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새로운경기위원회(도지사직 인수위원회)와 협치 공약 이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송한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민주당 대표단 및 새로운경기위원회 이한주 공동위원장 외 인수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수위는 이재명 도지사의 협치 공약 의지를 전하며, 활동사항 자료를 공유했다. 이에 송한준 의장은 “이제 경기도는 연정과 협치를 넘어 공존의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존은 서로 도와서 함께 발전하는 것이며 더불어민주당이 절대 다수인 경기도의회와 16년 만에 정권을 교체한 더불어민주당 도지사가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며 공존의 길을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멸할 수밖에 없는 위기 상황이 온다”며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은 정치에서 가장 중요한 신뢰의 바로미터이며,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책임지고 이행률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