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를 위해 상수원 다변화 정책 펼칠 것”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

“이천시를 위해 상수원 다변화 정책 펼칠 것”

농정해양위원회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

 

누군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 그것은 비단 도의원으로서의 역할 이전에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한 사람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이라고 하는 성수석 의원. 선거 당시 뿌린 명함에 휴대폰 번호를 적어 놓은 덕에, 이천 주민들과의 전화 소통이 계속해 이어지고 있다. 아이 넷을 둔 빠로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고민하다가 도의원의 길로 뛰어들었다는 성수석 의원을 만났다.

“살기 좋은 이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Q   이천시의 지역 명소는.

  이천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의 장이자 문화 공간인 ‘설봉공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다양한 축제가 이곳에서 열리기 때문에 축제를 통해 주민들 간의 만남을 도모하고 소통할 수 있는 대표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출마 계기는.

A   1남 3녀를 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에 대해 고민을 거듭해 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행복한 나라를 만들 수 있을까?’와 ‘어떻게 하면 시민들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두 가지 고민은 결국 도의원 출마로 이어지는 근본적인 계기가 됐습니다. 이후 정치에 본격적으로 입문하면서 도민들의 애로사항에 공감하게 됐습니다.

Q   우선 추진할 핵심공약은.

A   수도권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를 위해 동북권 도시들이 그동안 수많은 희생을 해 왔습니다. 이 지역에 사는 분들은 상대적 박탈감에 시달리고 계십니다. 이제는 그동안의 희생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상수원 다변화 정책을 펼쳐나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Q   도민께 한말씀.

A   ‘언제나 열심히 하는 의원’이라고 도민들에게 평가받는 도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는 의원이란 도민들의 목소리를 얼마나 귀 기울여 듣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해결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열심히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니까요. 도민 여러분께서도 언제든 건의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저를 찾아와 주십시오.

 

Q   향후 계획은.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통한 창의적 공교육 실현, 협동조합 및 마을 기업 등을 통한 사회·경제 활성화, 문화예술 환경 콘텐츠의 관광자원화, 농산물 가공 유통 등의 6차 산업 활성화가 목표입니다. 이 4가지 공약을 실현하여 살기 좋은 경기도, 살기 좋은 이천을 만드는 일에 앞장설 것입니다.